블로커란?
위처럼 게임 옵션ui를 켰을때, ui를 제외한 다른 부분은 클릭을 눌러도 반응하지 않게 구현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블로커를 구현하여서 개발자의 의도대로 옵션ui만 클릭이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블로커 구현
1. 블로커를 구현하고자 하는 UI 프리팹을 선택합니다.
2. image 오브젝트를 추가해줍니다. 전 이름을 Blocker로 바꾸겠습니다.(자유)
그리고 크기를 카메라를 다 덮을 크기로 설정해줍니다.
3. 방금 생성한 image의 Color속성에서 A(투명도 값)을 0으로 설정해줍니다. 그럼 투명한 Blocker가 됩니다.
그리고 반드시 Raycast Target이 체크되어 있어야합니다.
4. 반드시 Blocker는 가장 위로 올려줘야 합니다. 아래서부터 위로 인식하기 때문에, 가장 아래에 둔다면 정작 의도한 ui의 클릭도 먹통이 되어 버립니다.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UnityWebRequest.Post을 사용한 json전송의 문제 (0) | 2023.03.04 |
---|---|
[Unity] PlayerPrefs을 활용한 데이터 저장 (0) | 2023.03.04 |
[Unity] 현재 애니메이터의 상태(state), 파라미터 값 아는 방법 (0) | 2023.02.18 |
[Unity] 헤더추가로 인스펙터 깔끔하게 정리하기! (0) | 2023.02.18 |
[Unity] 애니메이션 이벤트 (0) | 2023.0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