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태 아는 방법
상황: 현재 Hit애니메이션이 실행중인지를 알고 싶을때
anim = GetComponent<Animator>();
anim.GetCurrentAnimatorStateInfo(0).IsName("Hit")
애니메이터.GetCurrentAnimatorStateInfo(해당 레이어의 인덱스).IsName(스테이트의 이름)
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true/false를 반환해줍니다.
파라미터 값 아는 방법
anim.GetCurrentAnimatorStateInfo(0).speed;
애니메이터.GetCurrentAnimatorStateInfo(해당 레이어의 인덱스).파라미터이름
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리턴값은 AnimatorStateInfo입니다.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PlayerPrefs을 활용한 데이터 저장 (0) | 2023.03.04 |
---|---|
[Unity] UI에서 블로커 구현하기 (0) | 2023.02.19 |
[Unity] 헤더추가로 인스펙터 깔끔하게 정리하기! (0) | 2023.02.18 |
[Unity] 애니메이션 이벤트 (0) | 2023.02.18 |
[Unity] Json을 이용한 데이터 관리 (0) | 2023.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