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Pawn)이란?
언리얼에서 폰은 플레이어가 빙의하여 키보드 입력을 통해 움직이는등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액터입니다.
폰과 액터의 차이는
먼저 이름이 MyPawn으로 Pawn클래스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APawn을 상속하고 있습니다. (A는 언리얼의 네이밍 컨벤션)
코딩 표준
언리얼 엔진 4 코드베이스에 에픽게임즈가 사용하는 표준과 규칙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Pawn의 구조가 궁금해서 타고 들어가서 보면,
Actor를 상속받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MyPawn.h
// Called to bind functionality to input
virtual void SetupPlayerInputComponent(class UInputComponent* PlayerInputComponent) override;
MyPawn.h를 보면 원래 Actor클래스에는 없었던 SetupPlayerInputComponent가 기본적으로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컴포넌트를 통해서 키보드 입력이라던지 마우스 움직임이라던지의 입력을 관리하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액터에다가 추가 기능들이 더해진 것이 Pawn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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